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람보르기니 태극문양 한정판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쿤타치

by 리베로수 2021. 8. 20.
반응형

람보르기니 태극문양 한정판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쿤타치 람보르기니 한국서 얼마나 잘 팔리길래 태극문양 한정판  태극기 입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공개 


태극기 입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공개 

 


람보르기니가 전통 창호 격자무늬와 태극기 건·곤·감·리 디자인으로 국내 소수 고객만을 위해 제작한 한정판 모델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를 발표했다.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는 람보르기니에 열정적 지지를 보여준 한국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탈리아 본사가 특별히 기획해 람보르기니 서울과 공동으로 제작한 모델이다.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센터인 센트로 스틸레가 한국과 이탈리아, 두 나라의 정신을 하나로 이어주는 상징적인 모델을 탄생시킨다는 목표로 한정판 V12 모델의 디자인을 전담했다.

 

 


태극기 입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공개 

외장 컬러는 따뜻한 한국인의 정서를 반영한 그린 오크노, 정의를 상징하는 붉은빛의 레드 파이라, 지성과 지혜로움을 상징하는 블루 에메라, 순수함을 상징하는 브론즈 셀라가 적용됐다. 실내는 한국의 민족정신을 상징하는 흰색의 비앙코 레다로 장식해 외장과 내장의 대비를 돋보이도록 했다.

 

 

 

 

 


프론트 보닛, 좌측과 우측의 도어 패널과 리어 휀더에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임을 상징하는 전통 창호의 격자무늬가 디자인된 부분이 눈에 띈다. 차량의 엔진 보닛 위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각각 디자인되어 한정판임을 증명하며, 한국인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느끼도록 한다.


태극기 입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자연흡기 V12 엔진의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는 최고출력 740마력, 최대토크 70.4kg·m를 발휘한다. 출력 대 중량비는 2.2kg/hp에 이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초, 시속 200km까지는 9초 만에 주파한다. 시속 100km에서 정지상태까지 제동거리는 31m밖에 되지 않으며 최고속도는 시속 350km를 넘는다.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총괄은 “한국의 문화와 유산을 상징하는 디자인적 요소들이 돋보이는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는 한국의 도로 위에 있을 때 자긍심을 드러내며 비로소 그 진가를 자랑하는 모델”이라며 “이 특별한 시리즈는 한국 슈퍼 스포츠카 시장의 중요성을 상징한다”라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 美서 최초 공개… 814마력 하이브리드시스템 적용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서 ‘쿤타치’ 탄생 50주년을 기념한 ‘쿤타치 LPI 800-4’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17일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한정 판매되는 ‘쿤타치 LPI 800-4’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췄고 V12 엔진과 하이브리드 기술이 결합된 모델이다.

 

 


쿤타치 LP 800-4는 780마력의 V12 엔진과 34마력의 전기 모터, 상시 4륜 구동이 가능한 변속기의 조합으로 814마력의 최고출력을 뿜어낸다. 최고 시속은 350㎞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엔 2.8초, 시속 200km까지는 8.6초가 걸린다.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핵심적인 라인들과 날카로운 앵글, 그리고 독특한 쐐기 모양의 형상을 갖춘 쿤타치의 독특한 실루엣은 혁신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현대 슈퍼 스포츠카 디자인을 정의한다. 쿤타치 LPI 800-4는 과거의 쿤타치 5개 모델의 특징적인 라인을 계승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

 

 


외관에서 두드러지는 탄소 섬유 소재는 프론트 스플리터를 비롯한 프런트 윈도, 사이드 미러, 엔진 보닛 커버 공기 흡입구 및 로커 패널 등에 적용됐고 인테리어 내부 디테일에도 쓰였다. 

최첨단 3D 프린팅 기술이 만들어낸 가변형 공기 흡입구, 버튼을 누르면 빛에 따라 변색되고 어두운 곳에서는 원상태로 되돌아가는 성질을 갖는 포토크로믹 루프도 핵심 포인트.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쿤타치 LPI 800-4는 이 시대 자동차가 나아가야 하는 비전을 보여주는 현존하는 최고의 자동차”라며 "시대의 아이콘 중 하나인 쿤타치는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및 기술적 규칙을 정립했을 뿐만 아니라 한계를 넘어 예상치 못한 놀라운 성과를 보여준 모델이고 람보르기니의 철학을 대변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쿤타치 가격 바로가기

 

 

추천글 포르쉐 타이칸 4S 포르셰 타이칸 터보 S 슈퍼카 가격

 

포르쉐 타이칸 4S 포르쉐 타이칸 터보S 슈퍼카 가격

포르쉐 타이칸 4S 포르쉐 타이칸 터보S 슈퍼카 가격 포르쉐 타이칸 4S는 브랜드 첫 전기 차임에도 우수한 완성도, 그리고 뛰어난 주행 가치를 선사한다. 최근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말 그대

auctions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