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등장 이후 ‘가전도 인테리어의 일부’라는 인식이 확산되며 나타난 변화다. 알록달록한 색상이 넘쳐난다.
과거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은 백색가전으로 불렸다.
청결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흰색으로 출시된 제품이 많았다. 이후 메탈, 블랙 등과 같은 소재 및 색상이 나왔지만 제품 생김새는 대동소이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2~3년 새 가전매장 풍경이 확 달라졌다. 다양한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등장 이후 ‘가전도 인테리어의 일부’라는 인식이 확산되며 나타난 변화다. 알록달록한 색상이 넘쳐난다.
요즘 소비자 사이에선 비스포크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쏟아져 나온 가전을 ‘비슷포크’로 부르기도 한다.
회사 관계자는 “생활습관이나 가치관에 따라 기능을 고를 수 있는 신제품을 준비 중”이라며 “디자인에 내부 옵션까지 포함하면 수천 가지 조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https://coupa.ng/bV9gsM
맞춤형 가전을 선도해온 삼성전자의 비스포크가 진화하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에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비스포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 5월 비스포크 냉장고를 첫 출시한 뒤 제품군을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으로 넓혔다.
이들 제품의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출하량은 100만 대를 넘어섰다. 이날 기준 인테리어 전문 앱 ‘오늘의 집’에서 역대 가장 많이 판매된 가전 1·2위가 모두 비스포크 냉장고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