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워치4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wow 성능 대박인데?

by 리베로수 2021. 8. 12.
반응형

갤럭시 워치 4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wow 성능 대박인데? 갤럭시 워치 4로 체성분 측정한다 더  작고 강해진 갤럭시 버즈 2 갤럭시 워치, 구글 통합 플랫폼 적용 및 하드웨어 강화
워치·버즈 모두 전작 대비 가격 대폭 인하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가 혈압과 심전도는 물론 체성분 측정 기능까지 지원하는 통합 건강 관리 기기로 업그레이드됐다. 갤럭시 버즈 신제품은 시리즈 역대 최소·최경량 디자인에 더욱 향상된 음향 성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갤럭시 워치4'와 원형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등 '갤럭시 워치 4' 시리즈 2종을 공개했다.

 

 


이들 시리즈는 혈압과 심전도, 혈중 산소 포화도 등을 하나의 센서로 측정할 수 있는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탑재해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면서도 더욱 작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체성분 측정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가 스마트워치에 두 손가락을 대기만 하면 골격근량, 기초 대사량, 체수분 및 체지방률 등을 약 15초 만에 확인할 수 있다.

수면 중 혈중 산소 포화도와 코골이까지 측정해 수면 점수와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워치와 호환되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워치에도 다운로드되며, 앱 설정 변경이 다른 기기에도 즉시 반영된다.

갤럭시 워치에서 갤럭시 버즈의 상태를 확인하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의 음성 명령, 원형 베젤 또는 제스처로 스마트폰 기능을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구글과 협업한 통합 플랫폼으로 더욱 풍부해진 웨어러블 앱 생태계를 제공한다. 구글 및 삼성 갤럭시 앱은 물론 네이버 지도, 티머니, 스마트캐디, 아디다스 러닝, 스트라바, 스포티파이 등 인기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전작 대비 CPU는 20%, 램(RAM)은 50% 성능이 향상돼 더욱 부드럽게 작동한다. GPU 성능도 10배 이상 향상됐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에 최대 40시간까지 쓸 수 있다. 30분만 충전해도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이달 27일부터 전 세계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워치4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국내에선 이달 8월 17~23일 사전 판매에 이어 8월 27일 정식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4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은 44㎜ 모델이 29만 9천 원, 40㎜ 모델이 26만 9천 원이다. LTE 지원은 44㎜ 모델이 33만 원, 40㎜ 모델이 29만 9천200원이다.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은 블루투스의 경우 46㎜ 모델이 39만 9천 원, 42㎜ 모델이 36만 9천 원이다. LTE는 46㎜ 모델이 42만 9천 원, 42㎜ 모델이 39만 9천300원이다.

전체적으로는 26만~42만 원대로, 전작 갤럭시 워치 3 시리즈가 42만~52만 원대였던 데 비해 가격이 크게 낮아졌다.

삼성전자는 12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워치 4 최초 체험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이달 17일부터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체성분·수면 측정 등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하면 13만원 상당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로듐 도금된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의 톰브라운 스페셜 에디션도 다음 달 말 한정 판매한다.

이날 삼성전자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2'도 공개했다. 갤럭시 버즈 2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과 2-웨이 다이내믹 스피커로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머신러닝 기반의 설루션으로 통화를 할 때는 배경 소음을 차단하고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사용하기 좋다.

갤럭시 버즈 2는 이달 27일 출시되며, 가격은 14만 9천 원이다. 전작 갤럭시 버즈 프로(23만 9천800원)에 비해 9만 원가량 싸졌다. 국내 사전 판매 기간은 17~23일이다.

 

 

 


 삼성전자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Samsung Galaxy Unpacked 2021: Get ready to unfold)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갤럭시 워치 4' 시리즈를 공개했다. 사진은 갤럭시 워치4 실버.

지난 11일 공개한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버즈 2’는 전작들과 어떻게 달라졌을까. 갤럭시 워치 4의 경우 가장 중요한 운영체제(OS)를 바꿔 달고 새로운 건강관리 측정 기능들을 추가하면서 새롭게 태어난 모습이다. 두 제품 모두 기능을 대폭 향상됐지만 가격대는 오히려 낮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접근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워치 4가 전작인 갤럭시 워치 3에 비해 가장 크게 변화한 것은 역시 OS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3엔 자사 OS인 타이젠을 탑재했다. 하지만 이번엔 구글과 공동 개발한 웨어 OS를 적용했다. ‘개방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애플과의 차별성을 어필하는 삼성전자인만큼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100% 활용할 수 있는 호환성에 주안을 둔 모습이다.

예컨대 갤럭시 워치 4에서는 구글 지도, 플레이스토어, 구글 어시스턴스, 유튜브 뮤직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갤럭시 워치 4와 호환되는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갤럭시 워치에도 다운로드가 된다. 또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워치 중 하나의 기기에서 앱 설정을 변경하면 연동된 다른 기기에도 바로 반영되는 식이다.

강화된 건강관리 기능도 눈길을 끈다. 전작인 갤럭시 워치 3도 혈중 산소포화도, 심전도 등 여러 수치 측정 기능을 제공했지만 갤럭시 워치 4는 체성분 측정까지 가능해졌다. 갤럭시 워치 4의 옆 부분에 있는 두 개의 전극에 손가락을 대면 골격근량, 기초 대사량, 체수분, 체지방률을 15초 만에 확인할 수 있다.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통해 기존 생체 측정 센서들을 하나로 통합,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해졌다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하드웨어의 변화도 생겼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5n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 속도가 20% 향상되고 RAM 용량도 50% 늘었다. GPU 성능도 10배 향상돼 화면 전환에 훨씬 부드러워졌다. 저장 공간은 16GB로 전작 대비 2배 늘었다.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2는 가격대를 낮추고 전작 고급형 모델에서 채용했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ANC 기능은 각종 소음을 자동으로 감소시키는 기술로, 전작인 갤럭시 버즈+ 모델엔 적용되지 않았다. 고급형인 갤럭시 버즈 프로에 적용됐던 기술인데, 이를 보급형인 갤럭시 버즈 2에도 탑재한 것이다. 애플 역시 무선 이어폰 ‘에어 팟’ 고급형 모델(에어 팟 프로)에만 ANC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가격대도 14만 9000원으로, 전작(갤럭시 버즈+)의 17만 9300원 대비 낮게 책정됐다. 고급형인 갤럭시 버즈 프로(23만 9800원)에 비해서도 매우 저렴한 편이다.



배터리 부분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 갤럭시 버즈 2는 ANC를 활성화한 상태에서도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케이스 충전 시)이 가능하다. 전작의 경우 ANC 기능이 없어도 최대 22시간 재생이 가능했는데, 배터리 소모가 큰 ANC 활성화에도 20시간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큰 발전이다.

 

 

2021.08.11 - [분류 전체보기] - 윤계상 연인 나이 결혼 예비 신부 차혜영 대표 혼전임신? 논픽션 인스타 스튜디오 콘크리트 사이트 인스타 주소

 

2021.08.10 - [분류 전체보기] - SK바이오 백신 임상 사이언스 코로나 개발 생산 국산 1회 백신 탄생하나?

 

 

2021.08.09 - [분류 전체보기] - 이재용 사면 관련주 네패스 야크 텔레칩스 삼성물산 아남전자

 

반응형

댓글